본문 바로가기

살림노하우

속옷 얼룩 이렇게 지워보세요! 속옷 얼룩 지우는 법

반응형

저는 아이들 건강을 위해서 오가닉 재질의 무색의 속옷을 입히는 편입니다. 무색의 속옷의 경우 분비물 색으로 건강에 이상이 있을 때 바로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반대로 오염에 취약하다는 단점도 있지요. 

 

이 오염이 잘 없어지면 좋겠지만, 세탁기 세탁 만으로 없어지지 않는 속옷 오염들도 있습니다. 이럴 때는 번거롭더라도 별도로 조치를 취해 주어야 합니다. 손으로 비벼 빨지 않고도 간단하게 속옷 오염을 깨끗하고 위생적으로 제거하고 있습니다. 10분 만에 끝나는 초 간단한 속옷 얼룩제거 방법 지금부터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속옷 얼룩 제거 방법

 

먼저 속옷을 얼룩을 제거하기 위해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바로 빨랫비누와 산소계 표백제입니다. 이 두 가지만 있으면 쉽게 속옷 얼룩을 제거할 수 있답니다. 

 

 

1. 얼룩진 속옷을 적시고 빨랫비누를 묻혀줍니다. 특히 오염된 부분을 중심으로 비누를 묻힙니다.

 

 

 

2. 산소계 표백제 한 스푼과 속옷이 잠길 정도로 물을 넣어줍니다. 

 

 

■산소계 표백제란?

옥시크린, 유한젠 등을 말합니다. 저는 여기서 유한젠을 사용했습니다.

 

 

 

 

3. 가스불을 중불로 켜고 끓으면 거품이 뽀글뽀글 올라오는 것을 봅니다. 이때 자리를 비우시면 끓어 넘칠 수도 있으니 자리를 비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집게로 들었다가 놨다 하면서 10분 정도 끓이면 물이 졸아드는 것이 보이면 불을 끕니다. 

 

 

 

 

4. 속옷을 물로 여러 번 헹궈서 비눗기를 빼줍니다. 속옷에 묻었던 얼룩 대부분이 깔끔하게 지워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세탁량이 많으시다면 세탁기에서 탈수시켜 주셔도 좋습니다. 그 후 햇볕에 바싹 말리면 위생적으로 깨끗한 속옷 빨래가 완성됩니다. 산소계 표백제를 넣어서 삶으면 빨래의 오염을 깨끗하게 제거해 줍니다. 또한 말리면서 햇볕의 자외선이 살균작용을 해주기 때문에 더욱 위생적인 빨래가 된답니다. 이상으로 간단한 속옷 오염제거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